본문 바로가기
페이퍼펜 paperpendrawing

볼펜 드로잉, 형광펜으로 그린 하늘

by 페이퍼펜 2021.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이퍼펜입니다.

여러분 하늘 좋아하세요? 저는 하늘을 참 좋아해요. 지금 내가 보는 하늘은 단 한 번만 볼 수 있는 나만의 하늘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하늘을 볼 수 있지만 하늘의 색이나 구름의 모양은 모두 다르죠. 사진으로 찍어두지 않는다면 두 번 다시 볼 수 없는 풍경이 바로 하늘인 거죠. 오늘은 제가 본 하늘 소개할게요.

 

 

 


볼펜 드로잉, 형광펜으로 하늘을 그리다

볼펜 드로잉, 형광펜으로 하늘을 그리다
하늘


 

 

 

전봇대 그리기
전봇대

그리다가 실수할 수 있으니 시작은 연필로 스케치해 줬어요. 먼저 전봇대를 그리고 전선을 추가해 갑니다.

 

 

 

전선 그리기
전선

거미줄처럼 얽힌 전선들. 서서히 사라져 가는 풍경이죠. 곧 쉽게 찾지 못할 옛 풍경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전선들을 선으로 추가해 줍니다.

 

 

 

나뭇잎 그리기
나뭇잎

사진에는 나무는 보이지 않지만 나뭇잎은 무성하죠. 마치 전봇대가 나무인 것처럼요. 나뭇잎을 그려줄게요. 까맣게 칠할 생각이라서 섬세히 그리지 않아요.

 

 

 

구름 그리기
구름

구름도 그려줬어요. 

 

 

 

형광펜으로 하늘 채색
형광펜

하늘은 형광펜으로 채색해 줄 건데요. 연필선 위에 형광펜을 칠하면 지우개로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불필요한 연필선은 미리 지워주고 채색하세요. 스케치도 되도록 연하게, 흐리게 그리면 더 깔끔한 결과물이 나오겠죠?

 

 

 

 

 

 

볼펜으로 다시 그리기
볼펜

연필선 위에 볼펜으로 다시 그려줬어요. 특별한 볼펜이 아니고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볼펜입니다.

 

 

 

세부 표현
디테일

약간의 디테일을 줍니다. 전선의 굵기라든지, 그림자라든지 전봇대에 등도 달아주고요.

 

 

 

마무리 작업
마무리

마무리해 줍니다. 나뭇잎도 볼펜으로 까맣게 칠해줬어요. 단순 반복 작업이죠. 

 

 

 

볼펜 드로잉, 형광펜으로 하늘을 그리다
볼펜 드로잉, 형광펜으로 하늘을 그리다

완성입니다. 여러분 오늘 하늘은 어떠셨나요? 그 시간, 그 장소가 아니면 볼 수 없는 장면이니까 가끔씩 하늘도 보면서 쉬어가세요! 볼만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그리는 과정 영상 (배속○ 설명× 음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