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퍼펜입니다.
비전공자고 초보/독학/취미 그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구엘공원을 그려볼게요. 스페인이 낳은 천재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이죠. 그는 모든 모티브를 자연에서 가져왔고, 자연에는 직선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생각이 있었기에 가우디의 작품은 자연스러운 곡선들의 집합체죠. 그래서 오늘은 저도 자연스러운 곡선 느낌의 그림을 그려볼까 합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안토니 가우디의 구엘공원 드로잉
A4용지 1장으로 만든 작은 사이즈의 드로잉북과 연필, 지우개, 볼펜, 형광색과 녹색 형광펜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구엘공원을 그려보겠습니다.
모델을 최대한 단순화시켜 덩어리로 그려줄 보조선을 찾아줍니다. 저는 이렇게 정했어요.
먼저 집부터 그릴게요. 우선 미니 드로잉북에 가로 세로 보조선을 그려줄게요.
지붕 부분은 사선으로 단순화시켜 보조선을 그려줍니다.
지붕 처마 무늬는 둥근 곡선인데 보조선 사선과 사각형을 이용하면 손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지붕 부분 장식들도 그려주고요.
건물 전면부의 창문들도 그려줍니다.
집 스케치는 어느 정도 끝났어요. 하단부에 길 가장자리 경계선을 그려줍니다.
좌측에는 나무들을 그려줄 건데요. 형광펜으로 채색한 후, 그 위에 볼펜으로 그릴 생각입니다. 연필선 위에 형광펜이 덮이면 지우개로 지워도 연필선이 안 지워집니다. 채색 전에 불필요한 연필선을 지우개로 지워줍니다.
이제 형광펜으로 나무를 채색합니다. 먼저 형광색 형광펜으로 부분적으로 채색해 줬어요.
연한 녹색 형광펜도 채색해 줍니다.
연필선 위에 볼펜으로 따라 그려줍니다.
외곽선 부분을 먼저 그려주고,
지붕의 장식 등 세부 묘사도 이어갑니다.
창문 장식도 그리고요.
볼펜으로 건물 별 무늬도 표현해줍니다.
볼펜을 가볍게 쥐고 불규칙한 곡선으로 대충 마구 그려줍니다.
건물 벽 전체에 불규칙한 작은 곡선들을 촘촘하게 그려줬어요.
건물은 완성입니다.
길 가장자리 경계선과 벤치도 하나 그려줍니다.
이제 형광펜으로 채색한 곳에 볼펜으로 나무를 그려줄게요.
원하는 방향으로 긴 선을 하나 그리고,
방금 그린 선에 짧은 선들을 붙여줍니다. 또 다른 방향으로 긴 선을 그리고 그 선에 짧은 선들을 붙여줍니다.
이것을 반복해 형광펜으로 채색한 부분을 모두 채워줍니다.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마무리합니다.
완성입니다.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가우디의 구엘공원을 그려봤어요. 재밌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래 그리는 과정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