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페이퍼펜입니다.
비전공자고 초보/독학/취미 그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셰익스피어의 소설 햄릿의 배경지, 햄릿의 성 덴마크 헬싱괴르의 크론보르 성을 그려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소설 햄릿의 배경지, 덴마크 헬싱외르 크론보르 성 그리기
A4용지 1장으로 만든 작은 드로잉북과 4B연필, 지우개, 문구용 0.38 검정 볼펜, 빨간 수채 물감과 붓을 사용하겠습니다.
오늘 그림의 모델 사진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소설 햄릿. 햄릿의 성, 덴마크 헬싱괴르(헬싱외르)의 크론보르 성을 그려보겠습니다.
종이에 그림을 배치할 위치를 정한 후, 소실점을 찾고, 스케치에 필요한 보조선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오늘 점(빨강)은 사진 양쪽 끝에 각각 하나씩 2개가 있습니다. 점을 찾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초보자가 복잡한 풍경 사진을 그리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 초보가 초보에게 주는 기초 드로잉 팁
초보자가 복잡한 풍경 사진을 그리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 초보가 초보에게 주는 기초
안녕하세요. 페이퍼펜입니다. 전문가들이나 전공생분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죠. 펜만 있으면 흰 종이에 무엇이든 그릴 수 있어요. 점 하나를 찍고 그리다 보면 어느새 작품이 되어있죠. 하지만
paperpendrawing.tistory.com
종이 하단부에 가로선을 그리고 양쪽 끝에 점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사진 속의 건물 외곽선 그리기 위한 보조선들을 간단히 그려줍니다.
사진을 관찰하면서 연필로 스케치해줬습니다.
볼펜으로 연필선을 따라 한번 더 그려줍니다.
크론보르 성, 건물 드로잉은 끝났습니다. 이제 건물 아래 지면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오늘 그림의 포인트는 지면의 돌 표현입니다.
연필로 돌을 그려줍니다. 세밀하게 그릴 필요는 없고 그냥 적당히 불규칙하게만 그려줘도 오히려 자연스러운 느낌의 그림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 원근법을 고려해서 그려줘야 합니다. 같은 크기의 돌이라도 앞쪽에 있는 돌은 크게, 뒤쪽에 있는 돌은 작게 그려줘야 합니다.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성 밑에 가로선 중앙에 점을 찍고, 그 점에서 부챗살처럼 퍼지게 직선으로 보조선을 그려주세요. 그 보조선 사이에 돌을 그리면, 같은 넓이의 돌이 됩니다.
연필로 그린 돌 부분을 볼펜으로 다시 한번 그려줍니다. 돌에 입체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볼펜선은 농도를 다르게 바꿔가며 그려주고, 중간중간 밝은 부분은 그리지 않고 흰 종이 그대로 두었습니다.
돌과 돌 사이에 듬성듬성 풀도 그려주면 볼펜 드로잉 완성입니다. 이제 채색해보죠.
오늘 포인트 컬러는 빨강입니다. 수채 물감을 사용해서 깃발을 빨갛게 칠해주고, 아주 연한 빨간색으로 지면 돌 부분에도 중간중간 색을 넣어줍니다.
지면 채색도 끝났습니다.
빨간 깃발에 흰색 수채 물감으로 가로·세로 선을 넣어 덴마크의 국기를 그려줍니다. 덴마크의 국기는 다너브로란 이름으로 부르며, "덴마크의 힘"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부족한 부분을 더해주고 물감이 마르면,
완성입니다. 재밌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셰익스피어의 소설 햄릿의 배경지, 햄릿의 성 크론보르 성을 그려봤습니다. 아래 그리는 과정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